³о삶"이야기..
이것이 2년내 나올··· 4인승 ‘하늘을 나는 차’
여행가/허기성
2016. 3. 19. 06:57
이것이 2년내 나올··· 4인승 ‘하늘을 나는 차’
2년 후 목적지만 입력하면 날아서 원하는 곳에 착륙시켜 주는 자율주행 방식의 하늘을 나는 차(flying car)가 나온다.
데일리메일은 20일 미국 테라푸가사가 2018년 완성을 목표로 하늘을 나는 4인승 차(모델명 TF-X)를 개발중이라고 보도했다. 이어 2024년 일반인들에게 판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 차량은 약 26만1천달러(3억2천만원)에 팔릴 전망이다.
테라푸가가 만든 하늘을 나는 차 최신형은 최근 미 위스콘신주 오시코시에서 열린 실험비행기협회 연례비행대회에서 발표됐다.










FT-X는 승객들이 이륙 전 목적지만 입력시켜 넣으면 컴퓨터 제어방식으로 목적지까지 자율비행한다.이 자동차는 시속 322km로 한번에 최대 805km까지 날 수 있다. 다른 비행기,악천후, 항공관제구역 등을 만나면 스스로 이를 피해 운항한다. 좌우에 2개의 엔진을 가진 접혀지는 날개와 헬리콥터같은 블레이드팬이 설치돼 있다. 모터는 수직 이륙 후 수평으로 날 수 있게 해 주며 300마력의 엔진출력을 갖고 있다. 배터리 충전은 자체 엔진을 사용하거나 지상에 있는 전기차충전소를 이용하게 된다.
테라푸가사는 이 자동차를 개발하게 된 동기에 대해 '일반 자동차처럼 차고에 주차할 수 있는 교통수단을 제공하려 했다'고 말했다. 이 회사 관계자들은 “TF-X 조종자들은 최종적으로 착륙 지점이 안전한지에 대한 승인을 받게 될 것이다. 또한 언제든지 착륙지점 승인을 받지 못하게 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테라푸가사는 매사추세츠공대(MIT)라이트형제 풍동에서 10분의 1 크기의 TF-X모델을 테스트하고 있다. 이 항목에는 항력, 양력, 추력같은 모든 힘이 포함돼 있다.
이 차를 운전하려면 20시간의 비행경험과 함께, 조종사면허증 및 자동차면허증을 소지하고 있어야 한다.
테라푸가 창업자들은 “우리는 20세기가 끝날 즈음에 하늘을 나는 차에 대한 꿈을 꾸어 왔다. 도로와 하늘에서 운항할 수 있는 트랜지션을 통해 하늘을 나는 자동차에 대한 첫발을 들여놓았다. 우리는 검증된 기술을 가지고 시작했으며, 우리의 제품로드맵은 개인비행을 보다 안전하고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라고 말했다.
테라푸가사는 이 자동차를 개발하게 된 동기에 대해 '일반 자동차처럼 차고에 주차할 수 있는 교통수단을 제공하려 했다'고 말했다. 이 회사 관계자들은 “TF-X 조종자들은 최종적으로 착륙 지점이 안전한지에 대한 승인을 받게 될 것이다. 또한 언제든지 착륙지점 승인을 받지 못하게 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테라푸가사는 매사추세츠공대(MIT)라이트형제 풍동에서 10분의 1 크기의 TF-X모델을 테스트하고 있다. 이 항목에는 항력, 양력, 추력같은 모든 힘이 포함돼 있다.
이 차를 운전하려면 20시간의 비행경험과 함께, 조종사면허증 및 자동차면허증을 소지하고 있어야 한다.
테라푸가 창업자들은 “우리는 20세기가 끝날 즈음에 하늘을 나는 차에 대한 꿈을 꾸어 왔다. 도로와 하늘에서 운항할 수 있는 트랜지션을 통해 하늘을 나는 자동차에 대한 첫발을 들여놓았다. 우리는 검증된 기술을 가지고 시작했으며, 우리의 제품로드맵은 개인비행을 보다 안전하고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라고 말했다.
<테라푸가사가 이미 개발해 시험비행까지 마친 하늘을 나는 2인승 차량 `트랜지션`의 비행 모습.

<테라푸가사가 이미 공개한 하늘을 나는 2인승 차량.
테라푸가는 이에 앞서 하늘을 나는 2인승 자동차 트랜지션(Transition)을 개발했고, 지난 2012년 뉴욕국제자동차쇼에 소개한 바 있다. 지난 해 실제로 도로 및 하늘에서의 비행 시연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