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헤드라인"♣

요즘 젊은 층,친구 이웃과 함께 ‘캠핑’이 대세다.

여행가/허기성 2019. 8. 13. 12:39


요즘 젊은 층 사이에서는 ‘캠핑’이 대세다. 캠핑의 형태 또한 시대의 흐름에 맞게 함께 변화하고 있다. 처음 캠핑의 시초는 백패킹 형태의 캠핑이었다. 백패킹 캠핑은 자유자재로 이동하며 마음껏 자연을 누릴 수 있는 낭만적인 캠핑이었지만 그에 따른 불편함이 매우 많다. 



취사 시설과 샤워 시설이 따로 없을뿐더러 배낭에 텐트며 각종 캠핑장비를 매고 다니는 일이란 쉬운 일이 아니다. 마니아 층이 아니면 대게 자연을 만끽하기 전 먼저 지쳐서 고생하는 일이 다반사다. 그를 보완하기 위해 텐트를 치며 고정된 캠핑 장소에서 캠핑을 즐기는 텐트 형태의 캠핑이 유행을 이어갔으나 완벽한 편안함을 이루기에는 많은 아쉬움들이 남아 있는 게 사실이다. 


이 모든 것을 해소하는 캠핑의 형태가 바로 오토캠핑이다. 오토캠핑은 캠핑카(취사.숙박시설)나 카라반(캠핑 트레일러)을 이용하여 즐기는 이동식 캠핑 형태이다. 



캠핑카는 차량 내부에 주거공간을 확보한 반면 카라반은 트레일러 형태로 자동차와 주거공간이 분리된 형태로 캠핑카에 비해 상대적으로 공간 활용에 더 유리하다. 침대, 주방, 화장실 및 샤워시설, 식탁, TV 등 웬만한 호텔 못지않은 시설이 완비되어 있다. 


오토캠핑은 차량에 장비를 싣고 다니며 자연 속에서 야영하는 방식을 말하며, 이동과 숙박이 동시에 가능한 점이 최대 장점이다. 캠핑카를 구매할 경우 트레일러는 3,000만 원 이상, 카라반은 5,000만 원 이상으로 고가다. 내부 집기나 크기, 차량의 종류에 따라 1억 원을 넘는 카라반도 있다. 


캠핑카가 워낙 고가다 보니 구매보다는 대여에 수요가 몰리고 있는데, 요즘은 이동식 캠핑카를 대여하는 대신 정박용 캠핑카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캠핑장이나 캠핑리조트에 있는 고정 카라반 내부에는 침대와 주방, 화장실과 샤워시설, 냉•난방 시설을 모두 갖추고, 주말이나 연휴, 피서철의 경우 한 달 전에 예약하지 않으면 자리가 없을 정도로 인기가 최고다. 


국내 최초호텔식 대형 호텔식리무진캠핑버스 뜬다!

초대형 버스는 이동식 16인탑승 호텔형식(승차좌석,샤워부스,휴계 쇼파룸,침실과 이불등,간편 조리시설)으로 갖추엇으며, 넓은 차량트렁크공간에는 (대형텐트,접이식 식탁과 의자,20인취사) 장비까지 갖추어져 그야말로 이동식 주택.펜션시설까지 갖추고 전국을 달린다.



친구 이웃과 함께, 2~3가족이 함께 여행하며 줄거움 더블어 사는 행복을 만끽하기 딱 좋은 대형캠핑버스 패키지여행도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중 장년층까지 여행하며 줄기는 삶을 찾아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