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캠핑버스테마여행

♣캠버스·1박~2박 여행일정 안내♣/♣자연.풍경.모음

건강까지 생각하는 인테리어

여행가/허기성 2006. 8. 1. 11:27
 
여성스럽고 부드러운 이미지 이외에도 밝고 명랑한 이미지를 가진 핑크는 소품이나 인테리어의 달콤한 포인트가 되어준다. 핑크와 화이트, 또는 핑크와 동일한 컬러를 이용한 인테리어는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감성을 풍부하게 만들어준다.
또한 핑크는 마음을 편안하게 하고 기분을 좋게 하는 특징이 있는데, 이는 핑크색의 공간에서 범죄자들의 난폭성이 줄어들었다는 외국의 임상실험 결과에서도 입증되었다.
핑크에는 레드의 화려함을 그대로 표현하는 로즈 핑크와 체리 핑크, 파스텔 톤의 누드 핑크 등 다양한 종류가 있다.
로즈핑크는 차가운 레드에 약간의 화이트가 섞여 레드의 화려함과 강렬한 에너지를 가지고 있는 컬러이다. 지루한 공간에 로즈 핑크색의 소품을 두면 시선을 사로잡는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된다.
또한 미각을 자극해 달콤함과 새콤함을 느끼게 하기 때문에 테이블을 이 컬러로 장식하면 차 맛이 달게 느껴지고 식욕을 자극하게 된다.
여성스러운 느낌의 옅은 톤의 누드 핑크 계열을 이용해 집안을 장식하면 따뜻하고 소박하면서도 상쾌한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레드의 붉은 색은 혈액순환을 촉진하며 헤모글로빈 형성에 도움을 준다. 에너지와 활력을 자극하기 때문에 기운이 없을 때, 레드 컬러를 의상이나 집안 곳곳에 이용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
새로운 일을 시도할 때나 의기소침해졌을 때, 피곤할 때 사람들은 무의식적으로 이 컬러를 선호하고 좋아하게 된다.
이는 레드가 신체를 강하게 만드는 강장제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강렬하고 에너지가 넘치는 레드를 집안에 이용하는 가장 좋은 방법으로는 포인트 컬러로 사용하는 것이다. 워낙 주목성이 강하고 눈에 띄는 색이어서, 넓은 공간에 사용하게 되면 위협적이거나 도전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기 때문.
레드는 지루하고 밋밋한 공간을 생동감 있게 변화시켜 준다. 화이트 계열 공간은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이 들지만, 지루해지기 쉽다. 이럴 때 레드를 포인트로 배색하면 모던한 감각으로 돋보일 수 있다.
따뜻한 이미지의 다홍 레드의 경우는 쿠션이나 소품으로 사용하면 좋으며, 원목가구가 있는 공간에는 오렌지 레드와 밝은 옐로우를 함께 배색해 대담하면서도 살아있는 따뜻한 공간을 연출 할 수 있다.
차가운 레드에 검은 빛을 약간 포함한 레드 와인은 강렬하면서도 매력적인 컬러이다. 역동적이면서도 안정감이 느껴지는 것이 특징으로 골드와 함께 배색하면 격식과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표현해
 
순결과 청결함을 상징하는 화이트는 그야말로 순수한 기본 컬러지만, 인테리어에 사용할 시에는 무미건조하게 느껴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차가운 색에 속하는 순백색의 화이트는 차갑고 냉정한 느낌이 더욱 강조되기 때문이다.
또한, 화이트로 꾸며진 공간은 감각적인 센스가 돋보이긴 하지만, 예민한 사람들에게는 심한 두통과 신경질을 유발하는 등 역효과를 줄 수 있다.
좁고 어두운 곳을 화이트로 꾸미게 되면 공간이 훨씬 넓고 밝게 보이며, 창을 통해 들어오는 햇빛은 환한 공간을 더욱 풍성하게 보이게 한다.
옐로우나 연그린, 연핑크 등의 파스텔 톤을 함께 사용하면 쾌적하면서도 아늑한 공간이 연출되며, 블랙이나 네이비블루와 배색할 경우는 전문적인 느낌이 강해진다.
화이트에서 파생된 아이보리나 크림 계열은 공간을 더욱 고급스럽고 부드럽게 만들어 준다. 아이보리 컬러의 가구와 소품은 꾸밈이 없으면서도 품위가 느껴지며, 심플한 우아함을 느낄 수 있게 한다.
또한 다른 컬러와의 배색도 크게 어렵지 않아 인테리어에서 가장 자주 쓰이는 컬러 중 하나이다.
블랙 의상은 어떤 컬러와 매치를 해도 어색하지 않을 정도로 활용도가 높으며, 다양한 이미지 연출이 가능하다. 이러한 특성은 인테리어에도 그대로 접목된다.
블랙은 배색에 따라서 매우 세련되며 클래식한 이미지가 연출되지만, 특유의 무겁고 어두운 느낌이 그대로 드러나지 않도록 주의하지 않으면 안 된다. 지나치게 압도적인 분위기는 심신을 피로하게 하고 불안감, 우울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블랙은 넓은 공간보다는 가구에 적용하는 것이 세련되면서도 무거운 느낌을 피할 수 있다. 화이트나 그레이 계열을 함께 사용해 심플하고 현대적인 감각을 표현할 수 있으며, 블랙과 브라운 계열을 배색하고 골드 또는 레드로 포인트를 주면 카리스마 있는 클래식 한 공간을 연출 할 수 있다.
또한 블랙과 골드를 함께 사용하면 짙은 블랙 바탕에 골드 특유의 화려함이 더해져 고급스 러운 분위기를 만들어낸다.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표현하는 블루는 무의식 중에 늘 접하고 있는 색으로 누구에게나 편하게 느껴진다. 혈압을 낮추고 감정을 느긋하게 만들며, 시신경의 피로회복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상처 회복에도 도움을 주는 컬러이다.
블루는 시각적으로 안정감을 주므로 침실에 적합한 색이며 심리적으로는 불면증이나 불안감 해소에 좋고 합리적 사고를 도와주므로 공부방에도 적절하게 사용될 수 있다.
기본적으로 흰 빛이 가미되어 신선한 느낌의 스카이블루에 화이트를 사용하면 공간을 한층 더 시원하고 쾌적하게 만들며, 시각적으로 넓어 보이는 효과를 준다. 또한, 스카이블루에 밝은 옐로우나 그린을 배색하게 되면 산뜻하고 아늑한 휴식 공간이 연출된다.
  
네이비블루, 군청, 울트라 마린, 감색 등의 짙은 블루는 화이트와 레드를 이용해 한층 세련되고 모던한 공간으로 표현할 수 있다. 그러나 블루를 공간에 적용할 때에는 너무 차가워 보이지 않도록 신경을 써야 한다.      취재월간 전원속의 내집 최미현 기자
 
태양의 색인 옐로우는 화사함과 밝음, 쾌활한 분위기를 지니고 있으며 희망을 의미한다.
신경계와 심장, 근육을 강화시키고 신장과 간을 자극하는데도 탁월하며 배설작용을 돕는 꽤 기특한
컬러이다. 옐로우의 효과를 최대한 이용하려면 햇살이나 옐로우 빛의 광선을 흡수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집안 인테리어에 활용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옐로우는 화려하고 세련된 컬러는 아니지만, 그 밝고 따뜻한 이미지를 이용해 공간에 따라 적절한 연출이 가능하다.
넓은 공간에 옐로우 컬러를 쓸 경우에는 화이트가 더해진 엷은 옐로우, 크림색이 나는 버터 파스텔, 옐로우 베이지를 사용하면 된다.  원목으로 꾸며진 공간에 부드러운 느낌의 옐로우를 적용하면 소박하지만 따뜻한 행복이 느껴지며, 여기에 연두나 밝은 파랑을 함께 배색하면 누구나 편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이 된다.
아이들 놀이방이나 원색적인 느낌의 공간을 원한다면 원색 옐로우를 이용하는 것이 활동적인 분위기 연출에 효과적이며 창의력에도 도움을 준다. 여기에 원색 빨강이나 파랑을 함께 배색하면 더욱 재미있고 경쾌한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화려한 이미지의 고급스러운 골드는 옐로우에서 파생된 컬러로 넓은 공간에 이용하기 보다는 적은 부분에 포인트로 활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레드 와인이나 네이비블루, 블랙 등 어두운 톤의 컬러들과 잘 어울린다.  월간 전원속의 내집 최미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