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캠핑버스테마여행

³о삶"이야기..

성생활이 주는 건강의 이점

여행가/허기성 2015. 12. 25. 19:40

규칙적인 성생활은 뼈와 근육을 증가시키고 심장과 뇌를 건강하게 한다.

성생활이 주는 건강의 이점, 발기부전은 건강 적신호

발기부전의 성 기능 장애는 단순히 성생활을 어렵게 한다는 것 이상의 건강과 많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누구에게 쉽게 터놓고 말하기가 어렵지만, 반드시 치료가 필요하며, 건강에 많은 긍정적 효과를 주게 된다. 발기부전은 고혈압, 당뇨병, 전립선비대증이 있으면 발병 위험이 커진다.

성욕을 통한 흥분부터 오르가슴 이완 단계의 큰 단계를 거치게 되는데 1회 성관계는 약 200㎈를 소모시킨다. 30분간 달리기를 한 효과이다. 오르가슴을 느낄 때는 옥시토신이 분비되어 심박수와 호흡이 증가하고 혈압이 올라가 1분에 140~180회까지 올라가며 골반, 허벅지, 엉덩이, 팔목 등의 근육에 수축이 일어나 근골력계의 운동 효과를 가져온다. 또 만성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 농도를 떨어뜨린다.

 

 

규칙적인 성생활은 남성호르몬 테스토스테론의 분비를 촉진하며 뼈와 근육을 증가시키고 심장과 뇌를 건강하게 한다. 결혼한 여성이 예뻐지고 피부가 좋아지는 경우를 보았을 것이다. 여성들에게도 성행위는 좋은 영향을 주게 되는데 피부가 좋아지고 온몸에 산소를 공급하고 순환을 촉진해 영양소의 흐름을 원활하게 한다. 또 여성호르몬 에스트로겐이 분비되어 심혈관 질환 예방, 콜레스테롤 저하, 탱탱한 피부를 유지시켜 준다.

또 성생활은 오르가슴을 통해 감염증을 예방하는 면역세포를 20% 더 높여주고 전립선 질환의 발병 위험도 낮춰준다. 우울증과 편두통의 통증을 완화해주기도 한다.하지만 문제는 나이가 들면서 호르몬 분비가 줄고 성생활도 줄어들게 된다. 이로 인해 남성 갱년기와 발기부전의 증상이 나타나게 된다. 서로의 사랑을 지속시키고 이어지게 하려면 발기부전의 치료가 필요하다. 남성호르몬의 감소로 발기부전이 나타날 수 있지만, 그 원인은 참 다양하다. 또 복합적인 요인들이 합쳐져 발기부전의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이 필요하다.

 

혼자의 힘으로 해결하기 위해 좋다고 여겨지는 치료제를 스스로 판단하여 치료하고자 하는 행동은 옳지 못하다. 타 질환으로 복용하는 약이나 혈압 등 나의 몸 상태와 맞지 않는 제한 된 약을 복용 cc시 심각한 부작용을 가져올 수 있다. 그래서 병원을 찾아 정확한 진단을 통해 전문의의 치료법에 따라 치료받아야 한다.

나이가 들어 나타나는 노화현상으로 세월의 흐름을 거스를 수는 없지만, 단념하고 체념하며 살아가는 것도 옳지 못하다. 자신이 몸 상태를 파악하고 치료가 가능한 부분에서는 최대한 치료의 노력이 필요하다. 또 의학기술의 발달로 수술적 치료를 통한 반영구적 치료의 효과가 있을 수 있다. 배우자와의 행복한 생활을 위해 현명한 치료의 선택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