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캠핑버스테마여행

경제의 "눈"

당뇨환자 '과일·채소 OK, 과일 쥬스 NO'

여행가/허기성 2008. 7. 12. 11:22
2형 당뇨병을 앓고 있는 여성들은 과일과 채소를 많이 섭취하는 것이 당뇨병 증상을 없애는데 있어서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반면 과일 쥬스는 오히려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은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툴레인대학 연구팀이 밝힌 7만1346명의 여성을 대상으로 한 연구결과에 의하면 매일 과일을 3번 가량 더 섭취하고 시금치등의 녹색잎 채소를 한 번 더 섭취할 시 18년에 걸친 당뇨병 발병 위험이 낮아지는 것으로 조사됐다.

연구팀은 또한 2형 당뇨병이 발병한 4529명을 대상으로 이 들을 과일과 채소 섭취량에 따라 다섯 그룹으로 분류후 이 들을 과일쥬스 섭취에 다라 다시 분류했다.

연구결과 하루 과일을 3번 가량 더 섭취시 2형 당뇨병 발병 위험이 18% 가량 낮아졌고 녹색잎 채소를 한 번 더 먹을시 당뇨병 발병 위험이 9% 가량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비해 과일쥬스를 매일 한 번 추가로 더 섭취시에는 당뇨병 발병 위험이 18% 가량 더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은 여러번 반복 분석을 한 결과 이 같은 결과는 동일하게 나타났다고 밝히며 과일 쥬스가 당뇨병 발병 위험을 높일 수 있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과일쥬스가 혈당을 크게 높일 수 있다"며 "건강을 위해서 과일 쥬스를 많이 섭취하려는 사람들은 이 같은 사실을 정확히 인지해야 한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