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캠핑버스테마여행

경제의 "눈"

건강한 맛과 정성이 담긴 '집밥' 한 상 차림

여행가/허기성 2014. 9. 12. 20:18

'집밥' 한 상 차림

건강한 맛과 정성이 담긴 한식 차림을 찾았다. 고슬고슬 밥과 맛깔 나는 찬들의 유혹이 한 상 가득 펼쳐진다.

1 그때 그때 밥상
소속


슬로비

소개

홍대 슬로우 카페 슬로비의 그때그때 밥상은 메뉴 이름처럼 그때그때 메뉴가 바뀐다. 고정 메뉴는 현미밥, 김치, 쌈 샐러드. 나머지 찬은 그날 구입한 재료에 따라 달리 선보인다. 제철 채소, 유정란, 유기농 두부, 무농약 현미 등 재료의 산지를 속속들이 적은 메뉴판을 보면 어쩐지 더 건강해지는 기분. 매주 월요일은 채식 체험 밥상 메뉴 한 가지만을 판매하니 참고하도록.

FOR YOU

한여름 날 보양을 위한 건강한 맛보고 싶은 사람.

가격

8천원

주소

서울시 마포구 홍익로6길 10

문의

02-3143-5525

2 별미밥상
소속


무명식당

소개

매달 새롭게 소개하는 이달의 잡곡으로 밥을 짓는 무명식당. 속초 저염식 젓갈, 옥춘 참기름, 순천 김옥희 할머니 고추장 등 지역 특산물로 밑반찬을 만든다. '별미밥상'은 5가지 잡곡과 지역 특산물, 제철 재료를 넣어 밥을 짓는 이곳만의 별미! 영양 가득한 별미밥상에는 나물 찬이 함께한다.

FOR YOU

다양한 잡곡밥의 맛을 느껴보고 싶은 사람, 지역 특산물을 즐기고 싶은 사람.

가격

8천원

주소

서울시 성북구 성북로 50

문의

02-743-1733

3 두루치기 촌밥상
소속


정지이

소개

경상도에서 부엌을 지칭하는 말 정지이, 이곳에서는 경상도식 한식 요리를 선보인다. 족히 밥공기의 5배쯤은 돼 보이는 그릇에 암퇘지, 오징어, 주꾸미를 넣고 조리한 새빨간 두루치기가 푸짐하게 담겨 나온다. 여주 농가에서 유기농으로 재배한 고추가 알싸한 매콤함을 더하는 메뉴.

FOR YOU

경상도 스타일의 한식 요리를 맛보고 싶은 사람, 푸짐한 양에서 미덕을 느끼는 사람.

가격

2만원

주소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56길 6-3

문의

02-6239-1953

4 해물 영양밥
소속


수지킴 파란 대문집

소개

연예인 서포트 도시락으로 소문난 수지킴 도시락 아트 대표가 운영하는 삼청동의 인기 맛집. 모든 메뉴가 르크루제 식기에 담겨 나오는 것이 이곳의 특징이다. 시그너처 메뉴는 캠핑장에서 즐기기 좋게 만든 해물 영양밥! 냄비 뚜껑을 열면 대하, 전복, 조개, 가리비, 새우 같은 바다의 보물 양식들과 대추, 단호박 등 몸에 좋은 식재료가 가득 들어 있다. 마지막 냄비 바닥에 눌어붙어 있는 밥까지 무척이나 고소하다. 곁들여 나오는 울외장아찌는 해물 영양밥과 환상의 맛을 자아내는 짝꿍 찬.

FOR YOU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는 신조를 가졌으며 맛뿐 아니라 음식의 비주얼 또한 포기 못하는 사람, 어른 여성들의 로망이라 불리는 르크루제에 담긴 음식 맛을 느껴보고 싶은 사람.

가격

2만8천원

주소

서울시 종로구 삼청로 102-12

문의

070-7759-6382

5 된장소스 삼겹살 덮밥 정식
소속


수불

소개

'다이어터'도 백기 들게 하는 먹음직스러운 비주얼. 당일 삶은 삼겹살을 두툼하게 썰어 밥 위에 얹은 모습이 군침을 돌게 한다. 비주얼을 넘어서는 깊고 구수한 맛의 노하우는 셰프가 직접 조리해 3년간 숙성 시킨 된장 소스를 사용한 것. 삼겹살을 상추에 얹어 쌈을 싸 먹는 것이 아니라 슥삭슥삭 밥과 함께 비벼 먹는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거다.

FOR YOU

아침에 눈을 떴을 때 고기가 번뜩 생각난다면, 고기라면 자연스럽게 반응하게 되는 모태 육식파 사람.

가격

9천원

주소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5길 31

문의

02-6262-0886

1 나물곰 비빔밥 소반
소속


차웅가

소개

1930년생 차씨 곰 할머니의 손맛으로 완성한 한식을 선보이는 곳. 상수동 나물 먹는 곰이 홍대 부근으로 이전하면서 차웅가로 이름을 변경했다. 한옥 인테리어와 마당 안에 자리한 커다란 장독대와 가마솥을 보면 할머니 집에 온 듯 정겨운 기분이 든다. 가마솥에 지어 차진 밥, 숭덩숭덩 크게 썬 찬에서 할머니의 넉넉한 인심이 전해지는 듯하다.

FOR YOU

가마솥에 지은 밥을 찾는 사람, 고즈넉한 한옥에서 요리 장인 할머니의 손맛을 느끼고 싶은 사람.

가격

8천8백원

주소

서울시 마포구 잔다리로 20-12

문의

02-323-9930

2 한성 별식
소속


한성 별식

소개

'우리 땅의 기운을 담은 재료를 정성스러운 손길로 요리해 사람들의 마음을 어루만지자'는 것이 한성 별식의 모토다. 매장 이름을 딴 한성 별식은 이곳에서 으뜸으로 손꼽히는 메뉴. 모든 찬이 한성 별식만을 위해 제작한 도기에 정갈하게 담겨 나온다. 메인 메뉴는 마늘칩이 올라간 먹음직스럽게 구운 떡갈비. 곁들여 나오는 조림, 마른 찬, 젓갈, 전, 연근, 양파, 피망 등 채소 구이 어느 것 하나 손길이 가지 않는 게 없다.

FOR YOU

나를 위해 정갈하게 차려진 도시락 메뉴 정식을 찾는 사람, 우아하게 점심 한상 차림을 즐기고 싶은 사람.

가격

1만9천6백원

주소

서울시 종로구 경희궁2길 14-4

문의

02-720-7801

3 곤드레밥
소속


밥플러스

소개

강원도 정선 여행 중 맛본 곤드레밥의 맛을 잊지 못해 기억을 더듬어 직접 메뉴를 만들었다. 그때 그 맛을 내기 위해 강원도 정선에서 난 곤드레 나물로 밥을 짓는다. 나물밥의 식감이 대체로 거친 것과 달리 곤드레밥은 유독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한다. 방앗간에서 직접 짠 들기름을 사용해 곤드레 나물의 식감을 부드럽게 하고 고소함을 배가시킨 것. 나물로 가득 채운 반상에는 나물 특유의 쌉싸래한 향이 풍기지만 이내 곧 그 향에 취하고 만다. 밥플러스로 가는 길에 마주하는 옥인시장 역시 이곳을 찾는 또 다른 즐거움이다.

FOR YOU

갖가지 나물 음식을 맛보고 싶은 사람, 서촌 길 데이트를 계획하고 있는 사람.

가격

7천원

주소

서울시 종로구 옥인길 9

문의

02-725-1253

4 호주산 쇠불고기 정식
소속


파르크

소개

유학 생활 중 어머니의 음식이 유독 그리웠다는 모과 대표. 그 어머니의 레서피로 어머니가 만든 음식의 맛을 그대로 재현해낸 그야말로 엄마의 밥상이다. 점심상 메뉴는 베지테리언, 생선, 육류 3가지 메뉴 중에서 선택 가능. 반찬에 김치를 넣지 않은 건 메뉴가 단조로워지는 것을 우려해서라니, 김치 마니아들은 주저하지 말고 김치를 요청하도록.

FOR YOU

느낌 있는 인테리어 공간에서 엄마 손맛 담뿍 담긴 한식을 맛보고 싶은 사람.

가격

9천9백원

주소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55가길 26-5

문의

02-792-2022

5 쌀가게 정식
소속


쌀가게 by 홍신애

소개

요리 연구가 홍신애가 자신의 이름을 걸고 운영하는 쌀가게. 매일 한 가지 메뉴를 하루 백인 분 한정으로 판매한다. 윤기가 자르르 흐르는 밥은 매일 아침 매장에서 직접 도정한 오분도미로 지은 것. 쇠불고기와 돼지고기가 격일로 준비되는데, 저염식을 추구하는 이곳에서 특별히 조리한 두부 쌈장은 쌀가게의 숨은 밥도둑이니 놓치지 마시길.

FOR YOU

당일 매장에서 직접 도정한 신선한 오분도미로 지은 밥을 맛보고 싶은 사람.

가격

9천9백원

주소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25길 371층

문의

02-517-5999

6 육개장 정식
소속


키친 플로스

소개

유명 셰프 토니유가 직접 만든 발효장과 제철 식재료로 요리하는 곳. 똑같이 느껴지는 하루라도 색다른 요리 한 접시가 더해지면 조금은 더 특별해진다는 생각에 매일 장을 보러 나선다. 시기에 맞는 가장 맛있는 재료를 찾기 위해 주말이면 전국 재래시장을 순회한다고. 그렇게 전국 8도에서 공수해 온 재료로 요리한 음식들이 한 상에 차려진다. 한우 양지, 고사리, 토란대를 넣은 육개장 국물은 말간 국물만큼 담백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 채소를 끓여 육수를 만든 것이 맛의 비법이다.

FOR YOU

프렌치 레스토랑의 우아한 분위기에서 한식을 즐기고 싶은 사람, 유명 셰프가 요리한 모던 한식을 맛보고 싶은 사람.

가격

1만8천원

주소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80길 35 드림빌딩 2층

문의

02-545-8410

7 삼치구이 정식
소속


일호식

소개

매일 수산 시장에서 구입해온 생물 삼치를 그대로 구워낸다. 삼치의 새하얀 순살은 두부로 오해할 정도. 토실한 삼치살을 떼어내 한입 베어 물면 입속에서 사르르 부서지는 부드러움이란! 유자 드레싱으로 버무린 양파는 요리에 상큼함을 더한다.

FOR YOU

비린내 없는 생선 혹은 생선을 상큼하게 즐기고 싶은 사람.

가격

1만2천원

주소

서울시 용산구 한남대로20길 21-18

문의

02-794-2648

8 양출정식
소속


양출쿠킹

소개

순창 전통 문정희 할머니 고추장, 친환경 김제 지평선 유기농 쌀, 신안 천일염 등 건강한 식재료로 정성껏 조리한다. 그렇게 건강도, 맛도, 아름다운 비주얼도 놓치지 않는 곳. 홈메이드 선식과 샐러드를 스타터 메뉴로 시작해 5군 영양군을 고려해 짜여진 식단 메뉴가 정갈하게 나온다. 별 다섯개 짜리 맛은 물론 단 다섯개의 테이블이 있는 이 곳의 매력에 빠지는 건 시간문제다.

FOR YOU

아기자기한 인테리어를 좋아하는 소녀 감성을 지닌 사람, 1만원의 행복을 느끼고 싶은 사람.

가격

1만원

주소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25길 17

문의

070-4201-4420

1 밥 광주리
소속


새참 광주리

소개

열심히 노동한 후 한술 들면 꿀맛이라 했던가. 시골 어머니가 직접 담근 장으로 요리, 석쇠에 구워내 은은하게 퍼지는 고기의 훈연 향이 입맛을 훔치고 식욕을 마구 자극한다.

FOR YOU

농촌 활동 후 먹는 새참의 꿀맛을 도시에서 느껴보고 싶은 사람.

가격

7천원

주소

서울시 마포구 홍익로3길 20

문의

02-322-8310

"맛도 비주얼도 엄지손가락 '척!' 들게 하는 한식의 매력."

2 숯불제육구이
소속


더 심플한 테이블

소개

장모님의 베스트 음식으로 메뉴를 꾸민 더 심플한 테이블. 숯불에 구워 훈연 향을 풍기는 매콤한 제육 구이와 닭고기 육수로 제조해 개운한 맛을 내는 된장찌개에 입맛이 돈다.

FOR YOU

반찬이 5개는 돼야 적극적으로 밥 먹을 의향이 생기는 사람.

가격

7천원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독막로5길 32

문의

02-337-2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