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캠핑버스테마여행

♣캠버스·1박~2박 여행일정 안내♣/소액투자"땅"

KTX고속철 서울~광주1시간30분,연초부터 목포 부동산시장이 심상치 않다.

여행가/허기성 2015. 3. 8. 07:47

연초부터 목포 부동산시장이 심상치 않다.

KTX고속철 서울~광주1시간30분,4월개통에 이어 2017목포 1시간50분대 을 발판 삼아

산업단지.항구 끼고있어 섬관광.요트등 관광 인프라 인구유입 꾸준...

"서.남해안해양관광시대를 활짝 열어갈 계획"이다. 

대불국가산업단지 나막신도시 대양일반산업단지등 대기업 산업단지를 배후에 두고 인구가 꾸준히 유입되면서 주변토지및 아파트 값 상승은 물론, 분양하는 단지들은 '완판' 행진을 이어가며 형성되고 있어서다.
박홍률 목포시장이 대양산단 2015 분양에 총력!
KB국민은행 부동산시세에 따르면 목포지역 아파트 값은 지난해 1년 동안 3.32% 상승하며 전국평균 상승률(2.43%)를 웃돌았다. 특히 월별로도 지난 2013년 5월 이후 19개월 연속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연륙·연도교 건설 잇따라… 2020년 103개 놓여 육지 연결된 강진·완도 등 주말 관광객 '북적'

압해도에서 광주까지 배와 자동차로 2시간 넘게 걸리던 것이 30~40분대로 단축될 전망이다. 목포~무안공항 통행시간도 크게 줄어든다.
◆연륙·연도교 잇달아 개통
서남해안 다도해의 주요 섬들이 해상교량으로 육지와 잇달아 연결되고 있다. 전남 해안에서는 1930년 여수 오동도에 연륙교가 놓인 이후 지난해 강진 마량~완도 고금 간 고금대교까지 육지와 섬(연륙), 섬과 섬(연도)을 잇는 다리 35개가 놓여졌다.
현재 영광 홍농~백수, 신안 증도~사옥, 완도 신지~고금 등 27개의 다리가 공사 중이거나 설계에 들어갔다. 올해는 노화~보길에 이어 목포~압해와 고흥 녹동~소록 구간이 개통되엇다. 앞으로도 41곳에서 연륙·연도교 사업이 새로 추진돼 2020년까지 103개의 해상교량이 건설될 예정이다.

고성석 전남도 공항도로계획담당은 "신안 압해~암태 간 '새천년대교'가 개통되엇고, 2012세계박람회에 이후, 여수 화양~적금 간 연륙·연도교 착공되었다. "이들 다리는 국가의 미래가 걸린 해양개발의 핵심 인프라가 될 것"이다.


◆다리 자체가 관광자원
바다를 가로지르는 이들 다리 중에는 세계적인 규모 등 그 자체로 명물 관광자원이 될 것들이 적지 않다. 여수산업단지와 광양을 잇는 2개의 다리 가운데 광양~묘도 구간은 현수교로 주 경간장(교각 사이의 거리)이 1545m로 세계에서 3번째로 길다. 콘크리트 주탑 높이는 270m로 세계에서 가장 높다, 선박통과 높이도 최고 85m에 달해 대형 컨테이너선박이 마음 놓고 광양항을 드나들 수 있다.

광양시와 시공사는 이 다리를 비롯, 국내 해상교량들을 소개하는 홍보관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윤태섭 현장소장은 "관광객과 학생 등에게 세계적인 다리의 시공 과정을 한눈에 보여줄 홍보관 건립비가 하루빨리 예산에 반영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여수~고흥 간 연륙·연도교 12개는 자연경관 등을 고려해 현수교·사장교·아치교 등 각각 다른 형태로 건설될 예정이다. 완공 후 이곳을 달리면 다도해 풍경과 함께 현대 교량기술의 모든 것을 만끽할 수 있게 된다.

 

◆해양관광시대 활짝
전남도는 연륙·연도교 사업을 계기로 해양관광 개발에 소매를 걷어붙이고 나섰다. 전남에는 전국 3000여 개 섬 가운데 3분의 2가 몰려 있다. 이들 섬을 권역별로 묶어 다양한 주제의 해양관광벨트를 만드는 '갤럭시 아일랜즈'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특히 자은·암태·팔금·안좌·비금·도초 등 530여 개 섬들이 마름모 모양으로 모여 있는 '다이아몬드제도'는 해양·레저·휴양단지와 야생동물공원, 골프장 등을 갖춘 해양관광지로 개발될 예정이다. 도는 이곳까지 자동차로 갈 수 있도록 압해~암태 간 새천년대교 건설을 서두르고 있다. 주동식 전남도 관광문화국장은 "연륙·연도교는 육지와 섬을 아우른 전혀 새로운 차원의 프로젝트를 가능하게 해줄 것"이라며 "이를 발판 삼아 해양관광시대를 활짝 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목포은 대기업 산업단지를 배후에 두고 있어 인구 유입이 활발한 편이다.
박홍률 목포시장이 대양산단 2015 분양에 총력!
목포시에서 분양 중인 '대양일반산업단지'에도 수요자들의 관심도 여전히 높다. 이 일대는 도심속,목포북항,해양관광,교육, 편의시설 등이 풍부한 전통적인 주거지역과 서해안고속도로가 끝이 산업단지 중심을 통과 교통.물류.해양이 함께 형성돼 있는 곳 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