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캠핑버스테마여행

북한소식

남남북녀? 북한판 엄친딸, 최고의 ‘인기처녀’ 10명보니…

여행가/허기성 2015. 5. 5. 06:54

남남북녀? 북한판 엄친딸, 최고의 ‘인기처녀’ 10명보니…

‘남남북녀’라는 말이 있다. 남자는 남부지방 남자가 잘났고 여자는 북부지방 여자가 잘났다는 뜻. 북부지방은 북한을 가리킨다. 공인된 북한 미녀는 어떤 모습일까.

재일본조선인총연합회(조총련) 기관지 조선신보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리즈로 소개하고 있는 ‘인기처녀’ 시리즈를 보면 힌트를 얻을 수 있다. 조선신보는 지난 8월부터 지난 4월까지 북한의 ‘인기처녀’ 10명을 소개했다. 그 중 몇 명은 이미 우리나라 네티즌 사이에서도 화제가 된 바 있다. 조선신보가 선정한 예쁘고 능력 있는 북한 최고의 신붓감 10명을 소개한다.

[인기처녀 1] 금릉운동관 스쿼시 서현아 보급원

평양 금릉운동관에서 스쿼시를 가르치는 서현아 씨가 첫 번째 주인공. 대학에서 정구를 전공했다는 그녀는 운동법이 유사하다는 이유로 북한에서 생소한 스쿼시를 독학으로 공부해 가르치고 있다. 책임감이 강하고 친철하며 독특한 개성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는 설명. 올해 26세로 아직 애인은 없지만 운동하는 남자, 특히 축구하는 남자가 좋다고 한다.

[인기처녀 2]금릉운동관 율동운동 김진아 보급원


첫번째로 소개한 서현아 씨와 함께 금릉운동관에서 율동(에어로빅)을 가르치고 있다. 인물이 곱고 친절한 봉사성으로 호평 받고 있다는 설명. 조선체육대학교를 졸업했다. 올해 24세. 휴식 일에는 극장에서 공연 관람을 즐기며 애인은 아직 없다고. 이상형은 ‘남자다운 남자’라고 밝혔다.

[인기처녀 3]광복지구상업중심 문경심 봉사원


평양의 대형 마트인 광복지구상업중심에서 빵 매대를 담당하고 있다. 직업에 대한 애착심이 높고 예절이 밝아 인기가 높다는 설명. 올해 25세. 군 복무 후 이곳에서 일하고 있다. 좋아하는 남성상은 ‘시원시원한 남성’. 취미는 노래하기와 독서라고 한다.

[인기처녀 4]평양 컴퓨터기술대학 김은정 교원


평양 컴퓨터기술대학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평양외국어 대학교 출신으로 영어로 수업을 진행할 정도로 영어 실력이 뛰어나다. 올해 29세. 대학 재학 중 사귄 애인이 있으며 현재 군 복무 중이라고 한다.

[인기처녀 5] 평양역 김설미 부원


평양역에서 근무 중인 그는 평양철도대학 경제학부를 졸업한 발명가이기도 하다. 박사학위 취득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같은 분야에서 일하는 애인이 있으며 자주 만나진 못하지만 매일 전화통화를 통해 애정을 다진다고.

[인기처녀 6] 평양연극영화대학 배은이 학생


아직 학생이지만 제14회 평양국제영화축전 사회를 맡은 기대주다. 올해 22세. 영화 출연경력은 대학 실습영화에 출연한 정도. 하지만 앞으로 훌륭한 영화의 주인공이 목표다. 이상형은 정열적이며 시원시원한 남성이라고 한다.

[인기처녀 7] 교통보안원 류정혜


신의주 출신. 평양 견학 때 교통보안원의 모습에 반해 지원했는데 ‘인물 심사’에 통과해 꿈을 이뤘다. 26세. 대학을 졸업한 진실하고 정직한 사람을 좋아하고 인물과 체격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나타냈다.

[인기처녀 8]중구역 대동문유치원 김경혜 교양원


평양 대동문 유치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고 있다. 30년간 유치원 교사로 일한 어머니의 영향으로 같은 길을 걷게 됐다. 26세. TV에 대동문 유치원이 소개될 때 자신의 모습에 반해 찾아온 남자와 연인관계가 됐다고.

[인기처녀 9]김정숙 평양방직공장 한명희 직포공


김정숙 평양방직공장에서 직물 만드는 일을 하고 있다. 중학교 졸업 후 이 일을 시작했다고. 현재 같은 공장에서 수리공으로 일하는 애인이 있다.

[인기처녀 10]옥류아동병원 황경미 의사


평양 옥류 아동병원에서 소아과 의사로 일하고 있다. 27세. 김일성 종합대학 평양의대를 나온 재원이다. 애인은 아직 없다고. 밤새 환자를 돌볼 있도 자주 있어 아직 애인을 만들지 못했다고 한다.
한편 조선신보가 각계 여성의 인터뷰 동영상을 연재물 형태로 게재하는 이유는 세계에서 가장 폐쇄적인 평가를 받는 북한체제에 대한 거부감을 완화하려는 의도로 보인다.